Home / WORDPRESS / 워드프레스 쇼핑몰에서 우커머스 결제 복수 PG사 이용하기

워드프레스 쇼핑몰에서 우커머스 결제 복수 PG사 이용하기

예전에는 쇼핑몰 구축하면 카페24를 먼저 생각하고 그 다음에 메이크샵, 가비아 정도였던 것 같은데,
요즘은 쇼핑몰 구축하면 워드프레스는 코드엠샵, 아임웹, 식스샵, 카페24, 네이버스토어 정도로 구분 되는 것 같아요.

쇼핑몰 솔루션별로 각기 다른 장단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쇼핑몰의 컨셉과 방향을 정한 뒤 쇼핑몰을 구축해야겠죠?

저는 확장성과 개방성이 좋은 워드프레스 기반의 쇼핑몰, 우커머스를 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우커머스 쇼핑몰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전세계의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다루는 https://w3techs.com 의 자료를 보더라도 매일 새로 생기는 우커머스 쇼핑몰이 워드프레스의 비중을 21.2%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우커머스의 성장률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커머스사용현황_워드프레스

 

우커머스에서 제공되는 기본 결제 방식은 직접결제, 페이팔로, 국내에서는 해외 결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 결제를 지원하는 우커머스 전용 결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결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코드엠샵의 워드프레스 결제 심플페이 플러그인은 코딩이 필요없이 플러그인 메뉴에서 검색, 설치, 활성화만으로 우커머스로 구축된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결제 연동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결제 확장이 아주 용이합니다.

요즘 오픈마켓이나 대형몰을 살펴보면 쇼핑몰에서 하나의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상품을 고르고, 결제를 하려던 순간, 이렇게 많은 결제 수단 중 무엇으로 결제를 해야하지?
잠시 혼란스러울 정도로 결제 수단이 많아요.

 

[11번가 결제 페이지]

우커머스결제_예시

[네이버페이 결제 페이지]

워드프레스결제_예시

 

똑같은 비씨카드로 결제함에도 불구하고 일반결제, 앱결제, XX 페이 등 다양한 형태로 결제수단이 많아진건, 그만큼 많아진 결제 대행사, PG 사의 서비스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우리 쇼핑몰에서도
결제자가 원하는 다양한 PG사의 결제수단을 이것 저것을 골라서 제공 해 보면 어떨까요?

국내 쇼핑몰 솔루션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코드엠샵의 우커머스 심플페이 결제 플러그인에서는 가능하다는 사실
여러 PG사의 복수 PG 를 이용 시에도 결제 플러그인 사용에 대한 추가 비용은 들지 않으니 부담없이 채택해서 이용 해 보시길..

물론 일반 결제 대행사의 경우 신규 가입비를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신규 가입비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PG사를 선택한다면, 별도 비용을 들이지 않고 여러 PG사를 이용할 수 있으니 이것역시 땡큐.

그러나 결제 수단들이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모든 PG사를 가입하는 경우 쇼핑몰 결제와 관련된 운영관리의 번거로움이 증가할 수 있으니, 특징이 있는 것들만 골라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워드프레스결제 심플페이 다수 PG사 이용 설정]

우커머스결제-복수PG-다수PG이용방법

예를들면 이니시스, KCP, 토스페이먼츠 등은 비슷한 PG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이용
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 pick
네이버페이도 비회원 결제자를 위해서 당연히 pick
통장에서 즉시 출금 형태를 이용한다면 헥토파이낸셜 pick

등으로 선택하여 골라서 이용하는 거죠.
물론 PG사별로 계약과 카드사 심사를 진행해야합니다.

짚고 넘어갈 부분으로
위 내용은 우커머스 결제 페이지, 즉 체크아웃 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PG사를 의미하며
결제 진행 중에 나오는 팝업 결제창 내의 결제 수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 혼동을 느끼지 않으시길. ^^

 

[우커머스 결제 페이지 결제수단 예시]

 

[이니시스 결제 팝업창 내 결제 예시]

우커머스결제

간혹… 그런 생각이 들때가 있어요.
PG사만 다르고, 뒷단에서 심사하는 카드사들은 모두 동일한데, 한번만 카드 심사를 받고 여러 PG사를 이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요.
그런데 이 부분은 PG사와 카드사간의 계약이 진행되는 부분으로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영역이긴 합니다. ^^

온라인 쇼핑의 일상화로 인해 구매자는 즐겨찾는 결제방식이 있습니다.
본 특성은 MZ 세대에서 좀 더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죠.
여러분의 쇼핑몰에 결제수단은 어떻게 되어 있으신가요?
아직도 일반결제 하나만 덜렁 이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봐야할 때까 아닐까요?

우커머스결제_복수PG이용하기

About Hi APP

Check Also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 꼭 필요한 기능 – 카카오 알림톡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꼭 필요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쇼핑몰을 운영 해 본 경험이 없는 경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