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ORDPRESS / 워드프레스 쇼핑몰 코드엠샵 네이버페이 매출통계

워드프레스 쇼핑몰 코드엠샵 네이버페이 매출통계

워드프레스 쇼핑몰 코드엠샵 네이버페이 매출통계 기능

코드엠샵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의 결제에 따른 시스템의 실시간 연동으로 주문처리현황, 고객문의, 댓글도 자사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대시보드를 통한 매출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장점인 결제 플러그인입니다.

 

[ADD] NPay DashBoard

[ADD] 옵션상품에 네이버페이 버튼 항상 표시 여부 지정 기능

[ADD] 로그인한 회원의 경우, 회원 주문으로 생성

[ADD] 주문관리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주문번호, 상품주문번호 검색 기능

 

코드엠샵의 네이버페이 기능이 하루가 다르게 좋아지고 있어요.
엠샵 네이버페이가 단순히 네이버 아이디로 결제만 되는 서비스라고 알고 계신 것은 아니죠?

오늘은 엠샵 네이버페이의 강력도구 인, 대시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로 구축하신 경우 관리자 메뉴에서 엠샵 네이버페이 메뉴 타이틀에 살짝 마우스 오버를 해보세요. 대시보드 메뉴가 보이시나요?

만일, 대시보드라는 텍스트가 보이지 않는다면, 플러그인 메뉴에서 Npay for Woocommerce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해 주세요.

대시보드가 제공되는 엠샵 네이버페이 버전은 버전 1.1.0 부터 지원됩니다.

준비가 모두 되신 것으로 생각하고, 돈벌게 해주는 쇼핑몰 엠샵 네이버페이의 대시보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시보드 영상을 보신 느낌이 어떠신가요?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쫘라라라라락 흐르는 차트의 액션이죠?
요 녀석만으로 일별, 주별, 월별에 따른 매출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기간별 구매확정 및 결제완료 차트

<좌측 차트>
네이버페이로 결제된 주문 중 일별 & 기간별 구매확정 된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차트로,
– 일별 매출 : 일별 구매건수, 일별 매출액
– 주별 매출 : 주별 구매건수, 주별 매출액
– 월별 매출 : 월별 구매건수, 월별 매출액
– 기간별 매출 : 기간별 구매 건수, 기간별 총 매출액

차트 위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기점의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 및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직관적이죠?

<일별>
wordpress_naverpay_wordpressshop_codemshop-npay dashboard-3

<주별>

<월별>

 

돈 벌어주는 쇼핑몰 엠샵 Point>
여기서 우리는 주별, 월별 매출 추이를 확인하여, 일주일 중 가장 판매가 활발한 요일을 확인하고, 해당 요일에 맞춰 마케팅 및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으로 1년 중 매출이 많은 달(월)도 확인할 수 있겠죠?

 

<우측 차트>
구매확정 전, 네이버페이로 결제된 판매건과 구매확정건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결제완료 : 결제건수 및 매출액
– 구매확정 : 결제건수 및 매출액

네이버페이를 비롯하여, 오픈마켓에서 판매 시, 판매 정산은 구매확정을 기준으로 정산이 되기 때문에 바쁜 판매자 및 쇼핑몰 관리자는, 구매확정 전 매출이 얼마나 되는지? 일일이 계산 해 볼 시간이 없습니다.

판매 매출액은 얼마고 정산된 금액은 얼마야? 라고 궁금할 때 많았잖아요.
그 답답함을 단번에 해결 해주고 있습니다.

<일별>

<주별>

<월별>

그리고 추가 팁을 드리면요,
차트 하단의 네모 박스 보이시죠?
이 박스는요, 스크롤바라고 하는 건데요.
차트의 축소, 확대를 스크롤 이동으로 할 수 있으며, 차트의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2. 네이버페이 매출현황 Summary

 

그 다음, 제일 상단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주문확정에 따른 판매건수와,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현황에 따른 건수와 금액은 네이버페이 결제건에 대한 주문현황 Summary 로 활용합니다.

– Today : 오늘 네이버페이로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 & 매출액

– This Week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네이버페이로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 & 매출액
기준점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이기 때문에 오늘을 기점으로 지난 한주간의 판매량이 아닌,
월요일부터 오늘까지의 판매량으로 봐야 합니다.

상세예시> 오늘이 수요일인 경우, 해당 대시보드의 금액과 건수는 이번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입니다.

– This Month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네이버페이로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 & 매출액
기준점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이기 때문에 오늘을 기점으로 지난 한달간의 판매량이 아닌,
이번 달 1일부터 오늘까지의 판매량으로 봐야 합니다.

상세예시 > 오늘이 7월 17일 경우 7월 1일부터 7월 17일 지금 시간까지의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와 금액입니다.

– This Year : 1월 1일부터 오늘까지의 네이버페이로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 &매출액
기준점 : 1월 1일부터 오늘까지의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이기 때문에 오늘을 기점으로 지난 1년간의 판매량이 아닌,
1월 1일부터 오늘까지의 판매량으로 봐야 합니다.

상세예시 > 오늘이 7월 17일 경우 1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지금 시작까지 구매확정 된 판매건수와 금액입니다.

쉽게 이해되시죠?

물론, 기간별로 보고 싶을 때도 있을텐데요.
이런 경우 Today 아래의 날짜 범위를 선택하여, 구매확정 된 건수와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오늘로부터 지난 한달 간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지난달, 이번달, 지난 30일 등 범위 선택을 통해 주문 처리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네이버페이 주문처리 현황 Summary

중앙 구매확정을 기준으로

<좌측>은 정상적인 주문처리 현황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측>은 취소요청, 교환요청, 반품요청 등의 클레임 건에 대한 요청사항과 그에 따른 처리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센터에서도 확인 해 주지 않는 기능을 워드프레스 쇼핑몰 코드엠샵 네이버페이 플러그인에서 기능 확인을 해 주고 있으니, 이건 반드시 이용 해야겠죠?

 

4. 네이버페이 판매 상품 TOP 5 Summary

제일 하단 영역으로 가 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로 판매된 구매확정 건 중 판매액이 높은 순서로의 TOP 5. 상품과 매출액, 가장 많이 판매된 TOP 5, 상품과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금액별 상품 TOP 5>

<판매건수별 상품 TOP 5>

해당 리스트는 상단에 설정된 기간별 리스트로 쇼핑몰에서 판매에 집중할 상품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엠샵 네이버페이 대시보드만으로 정말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엠샵의 네이버페이 플러그인은 무료 플러그인 & 네이버페이 무료 입점에 강력한 통계 서비스를 활용하여 돈버는 쇼핑몰을 만들어 보자구요.

 

쇼핑몰로 성공하고 싶다면,
쇼핑몰로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꿈만 꾸지 말고,
지금 당장 코드엠샵의 네이버페이 플러그인 설치 및 이용을 통해 꿈이 현실로 다가 올 수 있도록 실천 해 보세요.

 

banner-1544x500

About Hi APP

Check Also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 꼭 필요한 기능 – 카카오 알림톡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꼭 필요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쇼핑몰을 운영 해 본 경험이 없는 경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