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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레스 실시간 라이브 채팅 서비스 네이버톡톡

성공하는 쇼핑몰은 무엇이 다를까요?

모두들 열심히 상품 사진을 찍어 상품을 등록하고, 쇼핑몰 관리를 하며, 마케팅을 고민하고, 광고를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누구는 1년내에 폐업을 하고, 누구는 1년내에 매출 상승에 연일 즐거운 확장 시도를, 누구는 간신히 1년을 버티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쇼핑몰은 과연 무엇이 다른 걸까요?
오늘은 고객과의 소통을 잘 하는 쇼핑몰에 대해 이야기를 건네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포털 경제 뉴스를 보다,
6년째 연 매출 매출 20억 쇼핑몰 CEO 가 말해주는 특급 쇼핑법에 대한 짧막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 중에 패널들이 온라인 쇼핑몰은 상품에 대해 궁금해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계속 통화중이서 연락이 너무 힘들다. 라고 호소하며,
요즘은
메신저로도 고객과 소통을 진행한다.
라고 하는 언급을 하는데요,

잘 나가는 쇼핑몰들은 쇼핑몰 상품 진열 및 마케팅에도 신경을 쓰고 있지만, 그 무엇보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은 고객들과의 소통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상담, Q&A 문의 게시판 등을 활용하고, 채팅 서비스를 원하시는 곳은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를 이용하거나, 워드프레스의 Live chat plugin 을 활용하여 사이트를 운영 중 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20년동안 큰 변화없이 비슷한 환경 속에서 오프라인과의 가격 차별화로 승승장구를 달리면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경기가 둔화되고, 많은 창업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에 매달리며, 온라인 쇼핑몰 간의 가격 경쟁력 또한 10원단위까지 내려서 판매하고 있는 실정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나에게 온 고객을 가급적 붙잡아 매출로 이어지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궁금해 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상담하고, 설득하여,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해 볼까요?

디지털 시대의 바쁜 온라인 쇼핑족들은 유선 통화보다는 문자 대화에 익숙합니다. 업무 시간 중 웹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잠시 짬을 내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한다는 것은, 열혈 팬이 아니고서 극히 드문일이죠. 그렇다고 이동중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궁금한 것을 전화로 문의하는 사람들은 있을까요?

이제 고객은 유선 통화보다 문자 대화에 익숙합니다.
문자 대화가 편하고, 익숙하며, 상품 구입도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이제는 더 간편 해 졌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아시겠죠?
내 사이트에 고객이 좀 더 놀다갈 수 있도록, 누구나에게나 익숙한 문자 대화 서비스 – 소통창구를 제공 해야합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낯설지 않는 서비스, 익숙한 서비스
네이버 만한 것이 있을까요?
네이버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죠.
네이버에는 네이버 아이디로 이용 가능한 네이버톡톡 서비스가 있습니다.

엠샵 네이버톡톡 서비스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로 구현된 사이트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웹채팅 플러그인 입니다.

방법 1> 사이트의 어드민 내 플러그인 메뉴에서 ‘엠샵 네이버톡톡’ 으로 검색 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방법 2> 워드프레스 공식 사이트에서 검색 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이 좋은 건 이렇게 새로운 기능을 플러그인 단위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특히나 코드엠에서는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대해 연구하고, 사용자 행태를 파악하여, 한국인에게 맞는 쇼핑몰 플러그인을 개발 및 플러그인을 제공 하고 있으니,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구축하신 분들은 코드엠샵 사이트를 즐겨찾기를 해 놓으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네이버톡톡 서비스 기능에 대해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엠샵 네이버톡톡 플러그인은
– 별도 앱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고,
– 친구 추가를 할 필요가 없으며,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면, 네이버 사이트, 네이버 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웹채팅 프로그램입니다.

1. 유입된 고객이 쇼핑몰 메인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

2. 쇼핑몰에서 웹서핑 시 상품 리스트 또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네이버톡톡 실시간 대화 신청 시 운영자는 현재 고객이 어떤 상품을 보고 대화를 시도하는 지 사전에 알 수 있어요.

3. 쇼핑, 부동산, 학원, 병원, 펜션 등 업종별 특징에 따른 상담 가능
매매가 중요한 쇼핑몰에서는 상품 추천, 주문 이력 조회 위젯을 사용할 수 있으며, 맞춤 상담이 필요한 설문용 상담 요청, 명함 보내기, 견적서 등의 파일 전송, 오프라인 매자을 위한 네이버 지도 전송 등을 진행할 수 있어요.

4. 상담 진행 시, 고객이 이탈을 하려는 경우 즉시 쿠폰 발행을 통해, 매출을 기대할 수 도 있다는 거!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거죠.

5. 내 쇼핑몰의 상담 및 운영 시간에 맞춰, 상담 응대 시간 설정, 알림 설정 등을 지정하여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자, 판매자는 업무 시간 외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되구요.

6. 판매자를 위한 별도 상담앱을 제공하여 상담의 편리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7. 상담 했던 고객과의 톡톡 친구 맺기를 통해 내 소식을 전할 수 있는 팬을 만들 수 있기도 하구요.

8. 성별, 연령, 메시지 수신 이력, 구매이력별 내용에 따른 타켓팅 설정 후 무료로 단체 메시지 발송이 가능 하기도 해요.

9. 네이버톡톡은 위의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관리 운영에 따른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화통계 – 대화 이용자 수, 대화가 인입되는 유입경로 확인
친구통계 – 친구 수, 성별, 연령대별 분포도를 제공하여 내 쇼핑몰의 메인 타켓 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마케팅통계 – 내가 보낸 광고메시지, 수신 메시지를 확인

내가 알지 못했던 나의 쇼핑몰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내가 원하는 쇼핑몰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쇼핑몰을 만드는 것,
이것이 쇼핑몰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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