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ORDPRESS /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네이버페이 플러그인 선택 조건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네이버페이 플러그인 선택 조건

지난 회차에서
쇼핑몰 특히,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왜 네이버페이를 사용 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페이 플러그인 선택 시,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면 되는지에 대해 말씀 드려볼께요.

 

쇼핑몰 시스템은 매일, 매시간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쇼핑몰과 연계되어 있는 모든 운영자, 관리자가 바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건,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는 경우, 매출이 증대되며, 바쁜 쇼핑몰에 추가 업무가 가중 되는 것이 아닌, 쇼핑몰 운영이 쉽고 편리해지는 효율적인 네이버페이를 선택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대한민국에는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를 지원하는 몇개의 네이버페이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쇼핑몰 (자사몰)과 네이버페이 관리자와 연동되는 네이버페이는 PGALL Npay 뿐이 없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결제 수단 중 하나지만,
타 PG 사에 비해 입점, 검수단계 절차가 복잡하며, 네이버페이 버튼이 나와야하는 페이지 및 위치 등의 정책이 까다롭습니다.

또한, 우커머스 이해도가 높지 않은 상태에서 자사몰과 복잡한 네이버페이를 연동 개발하는 것이 쉽지 않죠.

그렇다보니, 결제만 제공하는 회사 또는 1인 개발자가 만들 수 있는 네이버페이는 단순 결제만 제공되는 네이버페이 까지만 개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가 단순 결제만 제공되면, 쇼핑몰 운영자는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에서 주문, 회원, 고객 응대 등을 처리해야하며, 이는 자사몰 운영 관리 이외에도 네이버페이로 결제된 건에 대해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를 운영 해야하는, 즉 2개의 쇼핑몰 운영 관리를 해야만 합니다.

이는 네이버페이 결제 건이 많아지면, 많아지는데로 업무가 증가하고, 네이버페이 결제 건이 적을수록,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의 관리는 소홀 해 질 수 밖에 없는 사이클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PGALL NPay 결제는 국내에서 우커머스를 가장 잘 아는 회사,
국내 최초 워드프레스 결제를 개발하여 대중화 시킨 코드엠에서 야심차게 만든 프로젝트로
우커머스에 대한 이해, 결제에 대한 이해, 쇼핑몰 시스템과 판매자들의 이해를 녹여 만든 국내 최초의 워드프레스 네이버페이 결제이자, 유일하게 자사몰과 네이버페이 시스템이 연동되는 네이버페이 결제 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네이버페이 결제라고 할지라도, 쇼핑몰 운영은 하늘과 땅차이처럼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페이가 결제만 제공되는 경우
네이버페이로 매출이 상승한 만큼 업무 증가 시, 추가 인력을 채용 할 수밖에 없으며, 그 매출은 판매자들의 수입을 증가 시키는 것이 아닌, 고스란히 인력 채용에 대한 비용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시스템 연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PGALL NPay 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연동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네이버페이로 결제 된 것에 대한 주문 처리를 우리 쇼핑몰 (자사몰)에서 진행 합니다.
결제만 제공되는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로 결제된 상품 주문 처리를 우리 쇼핑몰이 아닌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로 로그인 후 주문처리 및 택배 운송장 등록을 직접 진행해야합니다.
그러나, PGALL NPay 는 네이버페이로 결제된 상품 주문 처리를 우리 쇼핑몰 (자사몰)에서 진행 합니다. 따라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를 방문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자사몰에서 매출, 결제 통계에 대한 판매 매출을 통합 관리합니다.
그러나, 결제만 제공되는 네이버페이는 자사몰의 매출 및 주문처리가 네이버페이 센터에서 진행되는터라, 자사몰과의 매출이 분산되어, 매출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추가로 우커머스로 제작된 쇼핑몰의 주문 처리 단계와 네이버페이의 주문 처리 단계가 달라 매출 데이터를 산출하려면, 이중삼중 중복 작업을 할 시간과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3. PGALL NPay 는 PGALL for WooCommerce 과 별도로 매출 결제 통계 및 TOP5 판매건수, 판매금액이 매출 등을 리스팅 해 주는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어, 네이버페이 결제 비율이 높은 곳에서는 별도 관리가 가능 합니다.

 

4. 네이버페이로 들어온 고객 응대를 우리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기에, 좀 더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결제만 제공되는 네이버페이는 각종 문의를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에서 확인할 수 밖에 없기에 대응이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구매자 입장이라면 빠른 고객 응대를 하는 곳이 신뢰가 갈 수 밖에 없고, 이는 곧 매출 상승과도 연계가 있게되죠.

 

5.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진행하면 네이버에서 구매확정 후 구매평점 및 리뷰를 등록에 대한 알림이 울립니다. 네이버페이에서는 구매평점, 리뷰 등록 시 포인트를 지급 해 주며,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전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구매평점, 리뷰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PGALL NPay 는 리뷰 및 구매평점을 우리 쇼핑몰에 연동시켜, 리뷰가 많은 활성화된 쇼핑몰로 만들어 주죠.

똑같은 수수료, 똑같은 결제 수단을 이용하면서, 여러분은 어떤 네이버페이를 이용하고 싶으신가요?
여전히 귀찮다, 나중에하지 뭐. 이런 핑계로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 네이버페이 적용을 미루거나, 아직도 시스템 연동이 전혀 되지 않는 네이버페이를 이용 중에 있으신건 아닌가요?

바쁘다는 이유로 지금 바로 해야하는 중요한 일을 미룬다면, 여러분의 성공도 점점 멀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성공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바로 PGALL NPay 를 이용 해 보세요.
여러분의 성공을 돕는 PGALL NPay 는 플러그인도 무료, 네이버페이센터 입점도 무료, 타사에서 이전하는 경우 모두 무료 입니다.

PGALL 우커머스 네이버페이 – PGALL Woocommerce NAVER PAY

About Hi APP

Check Also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우커머스 이용 현황 – 2023년

2023년 워드프레스 쇼핑몰 과연 얼마나 사용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국내에 워드프레스로 쇼핑몰 구축에 대한 요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