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ORDPRESS /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 개인 결제창 만들기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 개인 결제창 만들기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가지 사유로, 개인 결제창을 만들어 결제를 진행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죠.

물론, 개인 결제창을 만들지 않으면, 좋겠지만
부득이하게 개인 결제창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쇼핑몰 운영자는 개인 결제를 위해 상품을 등록 후, 해당 URL 을 결제자 (구매자)에게 전달하여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늘상 이렇게 해 오던 것이 사실 문제가 있다는 거 아무도 모르시죠?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 및 일반 쇼핑몰에서
이렇듯 개인 결제를 위한 상품을 만드는 경우,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발생되는데요, 이 부분을 모두 간과하고 계신 듯하여, 해당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건네보려고 합니다.

개인결제창은

1. 판매자가 개인을 위해 상품을 만들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그리고 개인 결제가 완료되면, 해당 상품을 비공개 형태로 변경하게 되죠.

퍼블리싱된 상품이 결제 완료 후 비공개가 되는 경우, 쇼핑몰에서는 해당 URL 에 404 페이지 에러가 출력 됩니다.

이런 건 들이 쌓이게 되면, 검색 엔진의 서치 콘솔은 해당 쇼핑몰의 신뢰도를 낮추고, 이는 곧 사이트의 품질지수에 악 영향을 미치게 되죠.

검색 키워드 광고비를 비롯한 검색 엔진 노출 순위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지표가 ‘사이트 품질지수’ 라는 건 알고 계시죠?

3. 관리자는 쇼핑몰에 관리자 로그인 후 비공개 상품 리스트들이 보이기 때문에 관리나 외관상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당 상품을 삭제하면, 연계된 주문(결제)건의 정보도 일부 유실되기 때문에, 매출 결제 통계상 오류가 발생될 수 도 있구요.

4. 만일 관리자가 결제가 완료된 개인 결제창을 비공개 상태로 변경하지 않는 경우, 운영 중인 쇼핑몰에 개인 결제창이 노출이 되는 사태가 발생 될 수 있으며, 개인이름,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개인 정보 노출의 위험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네이버 검색창에 쇼핑몰 개인결제창 이라고 검색을 해 봤는데.. 어마무시하게 쇼핑몰들에서 개인결제창이 노출되고 있더라구요…

“쇼핑몰 운영자 또는 구매자 입장에서 어떻게 보이시나요?”

 

이런 불편함과 문제를 알고 있으면서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만 했던 개인 결제를
워드프레스 결제 한번에 PG ALL 의 심플페이 기능으로 단번에 해결이 가능한데요.

 

기존 워드프레스 결제 PGALL 플러그인을 이용 중인 쇼핑몰이라면 PGALL 결제 플러그인 업데이트만으로 해당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타사의 결제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용하고 계신 결제 대행사로 연락하여 상점아이디 추가 발급 후 플러그인 설치 설정을 통해 당일~2일내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드엠샵의 PGALL 에서는 결제 신규 가입자 및 결제 플러그인 교체 설치를 희망하는 쇼핑몰에 워드프레스 결제 플러그인 무료 설치를 진행 해 주고 있으니, 결제 플러그인 설치에 대해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아래 이미지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문제 될 게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 결제 PGALL 의 심플페이 기능 중 개인 결제는 어떤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할까요?

관리자는 공통으로 사용할 개인 결제 페이지를 만듭니다.
단, 상품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워드프레스 블로그 페이지 또는 일반 페이지로 개인 결제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존 쇼핑몰 관리자가 개인별로 만들어야 하는 개인 결제창을 공통으로 만든다는 것에서 다르죠?

결제자(구매자) 는 결제 페이지에서 개인 결제 진행 시
쇼핑몰 관리자가 본인이 누군지 알 수 있도록 반드시 본인의 이름 및 관리자와 이야기된 금액을 직접 입력 후 결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 시 샘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결제자는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하고,
쇼핑몰은 일반 우커머스 상품의 주문과 동일하게 관리 운영되고,
관리자는 번거롭지 않고,

위에 문제가 된 내용 확인 해 볼까요?

1. 개인 결제 페이지의 공통 양식으로 판매자가 개인을 위해 상품을 만들어야하는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2. 개별 개인 결제 페이지가 없다보니, 비공개할 페이지도 당연히 없으며, 결제 페이지와 관련된 404 에러 및 사이트 신뢰도에 전형 미치지 않습니다.
3. 비공개 된 상품이 없기 때문에 관리자 로그인 시 비공개 상품도 없을 뿐더러
4. 외부로 유출될 개인 결제 상품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깔끔하죠. ^^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는 개인 결제창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About Hi APP

Check Also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우커머스 이용 현황 – 2023년

2023년 워드프레스 쇼핑몰 과연 얼마나 사용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국내에 워드프레스로 쇼핑몰 구축에 대한 요구가 …